백제세계유산센터 '언론인과 함께하는 백제문화유산 탐방' 운영

가 -가 +

이명수 기자
기사입력 2019-07-15 [04:36]

 

▲     © 인터넷언론인연대

 

 

재단법인 백제세계유산센터는 백제문화유산주간을 맞아 문화재청에서 후원하는 '언론인과 함께하는 백제문화유산 탐방'을 지난 11일 부터 12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했다.

 

또 이를 통해 독보적이고 탁월한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 2015년 7월 8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백제역사유적지구를 홍보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백제역사유적지구는 총 8개의 유적을 포함한 연속유산으로 공주시에 2곳(공산성, 송산리 고분군), 부여군 4곳(관북리 유적 과 부소산성, 능산리 고분군, 정림사지, 부여 나성), 익산시에 2곳(왕궁리 유적, 미륵사지)을 포함하고 있다.

 

이들 유적은 한국·중국·일본 동아시아 삼국 고대 왕국들 사이의 상호 교류 역사를 잘 보여주고 있다.

 

백제의 내세관·종교·건축기술·예술미 등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백제 역사와 문화의 특출한 증거라는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한편 이번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지구 탐방은 유적지 방문과 박물관 관람, 맛집 탐방은 물론 각 지역의 독특한 체험활동을 통해 공주, 부여, 익산 3개 세계유산도시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하는 기회로 마련되었다.

백제세계유산센터 이동주 센터장은 "이들 유적지가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이후 국내외 관광객들의 발길이 잦아지고 있으나 각 유적에 대한 가치홍보와 연계 방문을 통하여 공주, 부여, 익산이 매력적인 백제문화권 관광지임을 알리고 이로 인해 방문객 증가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명수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터넷언론인연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