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백신 접종 차질없도록 최선 다해 준비”

가 -가 +

정수동 기자
기사입력 2021-01-08 [21:27]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8코로나와의 싸움에서 관건은 백신접종이라며 마침 오늘은 코로나19 백신접종추진단이 첫 발을 내딛는 날이라고 밝혔다.

 

이날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전 2차장은 이어서 정부는 추진단을 중심으로 곧 시작될 백신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 전해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2차장(행정안전부 장관)이 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행정안전부)  ©



또한 백신과 치료제가 본격적으로 공급될 때까지 상황을 고려한 적절한 방역 대책을 적시에 시행하되, 특정 업종의 피해가 가중되지 않도록 방역지침과 기준을 더욱 면밀히 살피고 대응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2차장은 지난 12월 중순부터 확진자 수가 1000명을 넘어섰고, 많은 국민들께서 불안감을 느끼게 됐다고 언급했다.

 

이에 정부는 확산세를 꺾기 위해 여러 의견을 수렴해 불가피하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조정했고, 지난 4일부터 그 종료일을 17일까지로 연장해 예정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9일을 남겨 두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전 2차장은 그동안 정부를 믿고 경제적·심리적 고통을 감내해 주신 국민 여러분 덕분에 1일 신규 확진자 수가 지난 5715명을 기록한 뒤 사흘 연속 1000명 아래에 머물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국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국민들의 협조 덕분에 확산세가 누그러지는 양상이지만 결코 여기서 긴장의 끈을 늦추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정수동 기자 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인터넷언론인연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