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KB국민은행 등 민간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 예약⁃SRT 예매 개시

- 23일부터 공공서비스→민간앱에서 이용 가능... 국민 편의 증진
-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등 앱과 연계... 간편 서비스 제공

가 -가 +sns공유 더보기

김태양 기자
기사입력 2023-11-24 [09:59]

[IMB통신 김태양 기자]  11월 23일부터 국립자연휴양림 예약을 국민은행 ‘KB스타뱅킹’ 앱에서 할 수 있다. 또한 SRT 승차권도 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 등 평소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서 구입이 가능하다.

 

지난 22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디지털서비스 개방을 통해 공공앱·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던 공공서비스를 민간 기업도 활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새로운 융합서비스를 만들어 국민 편의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23일부터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45개소의 예약서비스를 국민은행 ‘KB스타뱅킹’과 연계해 이 앱에서 관심휴양림을 등록하고, 잔여객실을 빠르게 조회·예약할 수 있다.

 

또한 ‘KB스타뱅킹 앱에서 국립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 이 앱에서 제공 중인 반려동물등록증 서비스와 결합해 동물등록번호 추가 입력 없이 반려동물 전용 객실 예약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행안부는 내년 상반기 중으로 휴양림 추첨 신청 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  행정안전부 페이스북   ©

 

특히, KTX·SRT 승차권도 23일부터 네이버⁃카카오T⁃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도 구입이 가능해졌다.

 

KTX·새마을·무궁화호와 SRT 등 모든 열차 예매를 하나의 민간앱에서 이용할 수 있어 환승이나 결제가 한결 간편해진다.

 

이와 함께 네이버⁃카카오T⁃토스·신한플레이·KB스타뱅킹에서 자동차검사예약을 할 수 있으며, 국립수목원 예약은 네이버·KB스타뱅킹KB·KB스타뱅킹에서도 가능하다. 인천공항지도서비스는 KB스타뱅킹에서도 제공된다.

 

신용식 행안부 공공서비스국장은 “국민과 밀접한 공공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민간앱을 통해 제공함으로써 다양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만들어 내고, 국민은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 중심으로 개방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양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댓글

i

댓글 수정 및 삭제는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IMB통신. All rights reserved.